주민등록증을 분실하셨거나, 발급한 지 오래돼서 재발급이 필요할 때,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.
예전처럼 주민센터 방문해서 신청서 작성하고 사진제출하고 했었는데, 이제는 집에서 간단하게 몇 단계만 거치면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.
*살펴볼 내용
①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
②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
③ 주민등록증 발급비용, 발급기간
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
주민등록증은 정부24 사이트에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, 해당 업무는 인증서가 있어야 업무가 가능합니다.
1. 주민등록증 재발급시 준비사항
- 은행 인증서 준비
- 사진 파일 준비 (신청 6개월 이내 모자 쓰지 않고, 배경 없이 촬영)
2. 주민등록증 재발급시 사진규격
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방법
① 정부24 홈페이지
② 검색창 "주민등록증 재발급"
③ 신청 클릭 -> 비회원 신청하기 클릭
④ 각종동의 및 비회원 신청 정보 입력
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입력 (본인확인을 위한 인증 필요)
▶ 비회원 신청 시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동의에 동의합니다로 체크 후 정보입력 하시면 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발급비용, 발급기간
주민등록증은 기본적으로 발급비용이 무료는 아닙니다. 발급기간도 다른 자격증 등 발급 기간에 비해 처리기일이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.
1. 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 : 5,000원 + 부가 결제 비용 200원
2. 주민등록증 발급 기일 : 기본적으로 20일 소요
3. 주민등록증 수령처 : 정부24 에서 신청하실 때 가까운 주민센터로 선택해서 수령하시면 됩니다.
지금까지 주민등록증 분실 혹은 훼손 등으로 재발급이 필요할 때 직접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.
주민등록증 분실하셨다면 당황하지 말고 위에 순서대로 해보시면 됩니다.
행정사 자격증 재발급 신청방법 알아보기
▶ 같이 읽어보면 좋은 내용들 ◀
'정보 싹!싹! > 생활 정보 싹!싹!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겨울철 눈길, 빙판길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, 팁 확인 (0) | 2022.12.26 |
---|---|
동파 방지 언수도 녹이는 방법, 수도가 얼었을때 해결방법 (0) | 2022.12.23 |
연말정산 월세 세액공제 조건, 공제율, 준비 서류 확인 (0) | 2022.12.23 |
연말정산 제대로 하는 꿀팁 (국세청에서 알려주는 꿀팁) (0) | 2022.12.16 |
도시가스 난방비 절약방법 확인하고 추가로 캐쉬백도 신청 (0) | 2022.12.14 |
댓글